통합 검색
통합 검색
별내역 인근 6320가구가 공급되는 ‘구리갈매역세권 공공주택지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7년 6월 완공될 해당 지구는 완성시 주변 갈매지구보다 높은 가치를 지닐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난 2023년 9월 진행했던 A4블록 공공주택 일반형 청약 모집에 26.3: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으며, 해당 지구의 대다수 인구가 별내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별내역 주변 상권이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경 1km 내 이미 약 2만세대의 배후수요를 두고 있으며, 6320세대의 수요를 추가로 흡수할 별내역은 현재 경춘선과 8호선이 지나6는 더블 역세권이다. 향후 인천 송도부터 경기 남양주까지 수도권을 동서로 연결하는 GTX-B노선까지 확정되어 트리플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미 1일 평균 이용객 약 1만8500명을 기록하고 있는 별내선은 해당 노선을 기점으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인프라 확충 사업까지 예정되어 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8호선 별내선 개통을 시작으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인프라 확충에 총 4조4000억원을 투입하기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별내선 개통에 맞춰 버스 등의 연계교통이 확대되고 있다. 18개 노선에서 34대의 증차와 노선 변경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4호선 별내별가람역에서 8호선 별내역을 연결하는 2개 노선 신설이 완료됐다.
이에 함께 남양주 수석동~하남시 미사동을 잇는 수석대교 공사도 추진 중이며, 올림픽대로를 8차로에서 10차로로 확장하는 한편, 우회도로 신설을 통해 남양주의 서울 접근성을 높일 전망이다. 이러한 사업들은 별내역과 별내신도시를 수도권 동부의 거점 지역으로 변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별내역의 수요를 흡수할 상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별내역에서 바로 이어지는 약 6000평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인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가 관심을 끌고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별내신도시의 황금길목을 선점할 스트리트형 복합상가로 이탈리아 피렌체 콘셉트의 화려하고 미학적인 아치형 설계 등 이국적인 감성으로 별내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인근에 스타필드 빌리지가 공급될 계획으로 별내역세권 상권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