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잘 나가는 상가에는 반드시 '이것'이 있다? 바로 핵심점포이다. 집객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를 확보할 경우,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들이고 체류시간을 늘려 상가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다. 유명식당이나 다이소, 스타벅스, 올리브영과 같은 점포가 대표적이다. 상가의 인지도를 높이고 주변 상가 전반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핵심점포, 즉 키테마를 확보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상가의 성패가 좌우된다는 분석도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핵심점포를 확보한 상가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별내신도시 황금길목에 위치한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수익형부동산으로의 투자를 고민하는 수요자들이나 입점을 모색하는 실수요자들이 최근 가장 주목하고 있는 상품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국내 누적 관람객 500만 명을 돌파한 ‘아르떼뮤지엄’의 ‘체험형 미디어아트 놀이터’인 '아르떼 키즈파크'와 입점을 협의 중이다.
‘아르떼 키즈파크(입점 확약)'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니며 전시공간을 체험할 수 있고, 오감으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실제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점의 경우 일평균 입장객이 1천명에 이르고, 한달 누적 방문객이 3만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뛰어난 집객력을 증명한 바 있다.
무엇보다 ‘반드시 가봐야 할’ 수식어가 따라붙는 ‘핫플레이스’ 성격이 짙은 키테마의 확보로,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로 유입되는 관광객이 급격히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이색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체험거리로 데이트 명소로도 손색이 없기에, 가족 단위 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집객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GSPW4165Z
댓글 0